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도청이전특별법 개정 조속 처리하라”

내포신도시건설지원 특위 결의안 상정키로

2013.10.15(화) 15:56:21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도의회 내포신도시건설지원특별위원회가 도청이전 특별법의 조속한 처리를 위한 결의안 상정을 논의하고 있다.

▲ 도의회 내포신도시건설지원특별위원회가 도청이전 특별법의 조속한 처리를 위한 결의안 상정을 논의하고 있다.


도의회 내포신도시건설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유기복)은 ‘도청이전특별법’에 대한 조속한 처리를 촉구하기 위한 결의문을 오는 17일 제4차 본회의에 상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내포신도시건설지원 특위는 지난 14일 의원 간담회를 열고 ‘도청이전을 위한 도시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에 대한 충남도의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이날 도 내포신도시건설지원본부는 보고를 통해 도청이전특별법 개정안이 국회의원 발의로 국회에 제출된 지 1년이 넘었고 그동안 국토위 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3차례에 걸쳐 논의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반대로 처리가 답보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열악한 지방재정 문제 해소, 신도시 개발사업의 원활한 처리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국회와 정부에 개정을 촉구함과 동시에 신도시 건설을 위한 비용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특위 위원들은 “정부에서 전라남도와 달리 충남도에 대한 국비지원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에 대해 유감”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도청이전특별법 개정안이 조속히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신도시 조성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도시 주진입로에 대해서는 “구(舊)도청사에 대한 정부 매입, 신청사 건립비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받도록 적극 대응하라”고 주문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