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최우수상 수상 쾌거

제11회 전국특수교육정보화대회 우수 1, 장려

2013.09.10(화) 13:52:34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국립특수교육원, CJ E&M넷마블, 한국복지대학교가 공동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제11회 전국특수교육정보화대회·제9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의 각종 부문에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등이 수상하는 실적을 거양했다고 10일 밝혔다.
 
더케이 서울호텔(구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동시에 개최된 이번 대회는 지난 9월 3- 4일 양일간 정보화대회 13종목, e스포츠대회 8종목이 열려 전국에서 1500명 이상의 학생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충남교육청은 지난 6월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한 18명의 선수와 지도교사를 포함한 43명이 참가해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충남은 제9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가운데 공주정명학교 고등부 3학년 황재민 학생(지도교사 양승국)이 Wii 스포츠 양궁 종목에서 1위 차지, 최우수상의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이 한 팀이 되어 진행한 통합부분 차구차구 종목에서 효포초등학교 6학년 강민기 학생이 우수상, 공주고등학교 2학년 최민호 학생이 오목 종목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11회 전국특수교육정보화대회 워드프로세서 부문에서는 서산성봉학교 3학년 송영민 학생이 우수상, 천안인애학교 1학년 민현준 학생이 장려상, 천안용곡중 3학년 신용현 학생이 파워포인트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갈고 닦은 실력을 인정받았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장애학생들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비장애학생들과 우정을 나누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장애학생들의 정보격차 해소와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과정 운영 및 관련 대회 참가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