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뜻깊은 성주산 '화장골' 나들이

2013.05.20(월) 07:32:30 | 기적 (이메일주소:ansun3066@hanmail.net
               	ansun3066@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부처님오신날에 큰시누이 가족과 셋째시누이 가족이 어머님을 뵐겸 찾아와 보령시 성주산 자연휴양림의 '화장골'에 등반겸 나들이를 하였습니다. 


성주산 산림문화휴양관

▲ 성주산 산림문화휴양관


 화장골 입구에 있는 '성주산 산림문화휴양관'은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된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실과 국화실 매화실 동백꽃실 동자꽃실 금난초실 복수초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김밥과 다과로 맛있는 점심을!

▲ 김밥과 다과로 맛있는 점심을!


도착하여 푸르름에 잠시 도취되어 있으니 벌써 점심 때가 되어 정성들여 준비해온 김밥과 다과로 "호호!  하하!" 와 재미있는 대화를 찬 삼아 맛있는 점심을 먹었습니다.

보령시 성주산의 자연휴양림에는 숲속의 집(펜션)과 편백나무 숲 어린이 놀이터 등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꼭 놀러 오시면 심신이 다시 없이 건강해집니다.
 

편백나무숲에서 감칠맛나는 독서 삼매경

▲ 편백나무숲에서 감칠맛나는 독서 삼매경


단연 최고의 관심사는 '편백나무숲'입니다.   말로만 듣던 편백나무숲이 놀랍게 펼쳐집니다.   반갑고 기쁘고, 피톤치드가 넘치는 날씬하게 쭉 뻗은 멋진 편백나무숲에서 감칠맛나는 독서 삼매경에 빠지고 싶습니다.
 


신선한 공기와 정돈미를 자랑하는 편백나무숲의 등반은 가슴을 뛰게하고 마음을 빼앗기며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뜻깊은 산행이 되었습니다.
 

쪽동백나무를 묻는 질문

▲ 쪽동백나무를 묻는 질문


성인이 살았다는 성주사가 있어서 '성주산'이라 불리게된 이곳 성주산에서는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쪽동백나무 옆에 쪽동백나무를  묻는 질문를 던지고 하트모양을 돌리면 그 밑에 '해답'이 나와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자연학습에 열중할 수 있겠네요!   참 깊은 인상을 줍니다.

동심으로 돌아가서 또 다른 맛의 산행이된 뜻 깊은 날이 되었습니다.

 

기적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