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다음달부터 해미읍성에서 전통문화공연 개최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해미읍성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 열려

2013.03.29(금) 12:53:13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는 지역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특색 있는 볼거리 제공을 통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13년 전통문화공연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전통문화공연은 다음달 6일부터 10월까지 사적 제116호 서산 해미읍성에서 매주 토요일 열린다.
 
특히 올해 전통문화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 상설문화 관광프로그램으로 선정되면서 국도비 지원을 받아 다채롭게 구성됐다.
 
줄타기, 풍물, 기악, 북춤, 땅재주 등 옛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공연과 더불어 마상무예와 무예도보통지 시연이 개최된다.
 
대북, 모듬 북, 사물놀이, 설장구 등의 타악공연과 지역 예술인 민요 공연도 펼쳐지고 특히 월1회 충남국악관현악단의 특별공연이 열린다.
 
이와 함께 민속가옥 앞 체험장에서는 굴렁쇠 굴리기,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전통 복식체험과 국궁체험도 즐길 수 있다.
 
전통주막에서는 순두부, 잔치국수, 국밥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고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전통 난전에서는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고유한 문화유적과 전통 예술자원을 콘텐츠화하여 관광객들이 배우고, 느끼는 공연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해미읍성을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편의시설을 보강하고 차별화된 관광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년 해미읍성 일원에서 개최되는 해미읍성 역사체험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되어 예산, 해외홍보, 축제 마케팅을 지원 받는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