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신·증설 특수학급 환경개선비 7억5900만원 지원

유2·초17·중12·고6학급 총 37학급 신증설

2012.12.28(금) 13:49:13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28일 2013년에 특수학급 37학급을 신·증설하고, 장애학생의 맞춤교육 지원을 위해 환경개선비 7억5938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수학급 환경개선사업은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교실환경 리모델링과 장애맞춤 교수학습 기자재를 확보해 개별화 교육이 효율적으로 지원되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신·증설 특수학급당 2000-2200만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중증장애학생들을 위한 교실바닥 난방시설, 일상생활 적응력 신장을 위한 싱크대 설치, 진로직업교육 코너 설치, 교실 출입구 자동문 설치, 컴퓨터, 대형 TV, DVD 등 특수교육 기자재를 구비해 개별 맞춤 특수교육 지원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조성한다.
 
그동안 도교육청은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따라 장애학생 교육권 보장을 위해 꾸준히 특수학급을 신·증설해 왔다. 2013년에도 743학급 4000여명의 특수교육 대상학생들 교육에 불편이 없도록 바탕지원에 주력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후에도 만3세 이상 유치원과정부터 고등학교까지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의무교육과 생애주기별 맞춤교육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특수교육시설 확대와 예산지원 등 행재정지원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