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항암·칼슘·비타민C 배추에서 항산화 배추까지

도농업기술원 '김치혁명' 맞춤형 기능성배추 18종 개발

2012.12.17(월) 17:05:1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칼슘성분이 많은 배추.

▲충남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칼슘성분이 많은 배추.


충남도농업기술원은 17일 생명공학기술을 이용해 지난 5년간 연구한 결과 항암, 항산화, 칼슘, 비타민C 성분이 강화된 배추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건강 장수 100세 시대를 대비해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맞춤형 기능성 김치를 담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번에 개발된 배추는 기능성 성분이 일반배추보다 4~30배 정도 높은 항암배추 6종, 칼슘배추 3종, 비타민C 배추 5종, 베타카로틴·루테인이 높은 항산화 배추 4종 등 총 18종이다.
 
이를 위해 농업기술원은 중국과 유럽, 일본 등지에서 215종의 유전자원을 수집해 배추분자마커사업단(단장 임용표)과 공동으로 배추 기능성 성분을 면밀히 분석해 유용한 성분이 높은 배추를 선발(選拔)했다.
 
또 생명공학기술을 이용한 소포자 배양을 통해 성분이 계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고정 품종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러한 배추는 기존의 단순한 김치에서 벗어나 암, 골다공증, 감기, 시력보호 등 맞춤형 건강식품으로서의 역할 수행과 더불어 식문화를 변화시키는 김치혁명 시대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