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예산 농업인의 날에 잔치 한마당 열렸네

2012.11.14(수) 21:24:53 | 도희 (이메일주소:ass1379@hanmail.net
               	ass1379@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1


지난 11일 예산군 농업 기술센터에서 농업인의날 기념행사가 있었다. 홍문표 국회의원, 최승우 예산군수, 이승주 기술센터소장과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행사장에는 약 600여 명의 예산군 농업인이 모였다.

농업인단체 협의회 윤동권 의장의 기념사와 최승우 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조병희 예산군의회 의장 축사가 있었다.
 
윤 의장은 기념사에서 우리 농업인이 어려움을 겪을수록 더욱 긍정적인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합심하여 저력을 한데 모으고 각오와 의지, 자신감을 새롭게 다지는 대화합의 한마당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2

홍문표 의원은 축사에서 여성농업인을 위한 농기계 이용문제해결을 언급했고, 선거용선심책으로는 농촌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며 예산농업인이 이런 정책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농업정책도 정부의 관료적인 농업정책이 아니라 현장 농업인이 만들어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새로운 틀과 변화를 추구하는 농업을 농민이 스스로 만들어야 농업인이 대접받고 농촌이 잘살아야 강한 나라가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3


국회의원 표창장은 이기행씨와 차재근씨가 받았고 예산군수 표창은 장철세씨와 여성농업인의 지위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성순자씨에게로 돌아갔다. 그외  농촌지도자에게 농단협의장의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4


식전에 앞서 예산 유원숙 에어로빅팀의 현란한 율동과 정정애씨의 오카리나 연주 및 농촌건강 장수 마을 실버 하모니카 공연이 농업인의날 행사장의 흥을 달구었다. 응봉초등학교의 귀여운 어린이들의 흥겨운 사물놀이 및 행운권 추첨 순서로 진행했다.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5

▲실버하모니카공연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6

신명나는 응봉초등학교 사물놀이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7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획득한 예산군 출신 신동진 가수의 찬조 출연이 있었으며 농업인과 농촌지도자의 어울림이 있는 즐거운 농업인의 축제장이었다.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8

▲박수치며 즐거워 하는 예산군 여성농업인들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9

▲행운권 추첨에서 농업인이 자전거를 탔다.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10

▲행운권추첨 선물로 블루베리 묘목도 전달됐다.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11


은성농원이 기증한 사과와인을 행운권 추첨으로 가져가며 즐거워하는 모습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행원권추첨의 마지막은 농협과 농단협 역대 의장단에서 기증한 김치냉장고 딤채였다. 추첨을 통해서 농업인 2명에게 전달됐다.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12


이외에도 지돈가와 축협에서 돼지 두 마리를 기증해서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을 즐겁게 했다. 예산군 농업인 및 지도자가 역량을 한데 모으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예산농업인의날에잔치한마당열렸네 13


블루베리 행운권에 당첨된 여성 농업인의 활짝핀 미소가 돋보이는 날이었다.

 

도희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