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인터넷에 예산 5일장을 소개했더니…

2012.10.23(화) 16:06:19 | 도희 (이메일주소:ass1379@hanmail.net
               	ass1379@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예산5일장을소개했더니 1

 

충남 예산군 예산읍 예산리 333번지 일대에 열리는 예산장은 5일, 10일에 열리는 오일장으로 지역농산물이 활발하게 거래된다. 

얼마 전 필자가 다음카페 '귀촌의 꿈'에 소개한 예산시장 소개를 보고, 귀농지를 물색하던 부부가 예산을 방문해 예당호 일대를 구경하고 예산시장에 들렀다고 한다.

인터넷에예산5일장을소개했더니 2


예산 시장을 둘러본 부부는 마른 고춧가루를 구매한 후에 인근 방앗간에서 고추가루를 빻았는데, 특히 아내가 예산의 저렴한 고추와 맛에 반해 너무 기뻐하더라고 말했다.

그리고 예산을 귀농 후보지로 생각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도 전했다.

SNS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가 시공간을 초월해서 누릴 수 있는 사이버 문화의 혜택이 아닌가 한다.
 

인터넷에예산5일장을소개했더니 3


요즘 예산장은 가을의 풍성함을 듬뿍 느낄 수 있다. 예산 명물 사과는 물론 감, 밤 등 과실과 마늘, 마른 고추, 콩 등이  많이 나와 있다.
 

인터넷에예산5일장을소개했더니 4


예산은 서해안과 가까이 있어 신선한 해산물도 많다. 특히 가을에는 생대하와 꽃게 그리고 바지락과 굴이 싱싱하다.
 

인터넷에예산5일장을소개했더니 5


예산 오일장에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구매 할수가 있다. 예산의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에서 자란 땅콩과 채소는 맛이 탁월하다. 미네랄이 풍부한 예산의 황토에서 자란 고구마 맛 또한 일품이다.

서민들의 애환과 정서가 고스란히 베어있는 예산시장을 한 바퀴 둘러보며 구경도 하고 먹거리도 먹으면 시골의 훈훈한 인심과 정서를 한몸에 느낄 수 있다.

예산의 재래시장이 널리 알려져 예산지역 농산물이 많이 팔리길 바란다. 귀농지를 물색하던 부부가 포털카페 글을 보고 예산을 방문했던 것 처럼 제 2, 3의 방문자를 기대한다.
 

 

도희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