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내 동료 칭찬하니, 주민들도 스마일!

내부게시판에 “칭찬 콘서트”운영, 주민안전의 디딤돌로 이어져

2012.06.26(화) 13:37:51 | 충남경찰청 (이메일주소:cnkongbo@hanmail.net
               	cnkongbo@hanmail.net)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정용선)은, 주민만족을 위해서는 “노인안전 종합치안대책”과 “장애인 보호 치안활동” 등 사회적 약자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채택해 시행하는 한편, 내부만족을 위해서는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의 場을 마련하는데 큰 힘을 쓰고 있다. 그 중 눈길을 끄는 하나가 내부게시판에서 운영하고 있는 “칭찬콘서트”이다.

이는 작년 12월 말부터 내부 게시판에 “칭찬콘서트” 코너를 개설하여 각 소속관서별로 동료들을 자유롭게 칭찬하는 글을 게시하고, 칭찬 받은 사람은 다른 사람을 칭찬하는 ‘칭찬 릴레이’ 방식으로 전개하고 있다.

또한, “칭찬콘서트”에 참여자를 ‘칭찬연주자’로 명명하고 게시글에 대한 댓글과 추천의 표시 등을 기준으로 심사 후, 월별과 분기별로 나누어 우수 칭찬연주자에게는 포상을 하고 있다.

 

칭찬 게시판에 올라와 있는 칭찬 사례 역시 다양하다.
▲ 주민의 편의를 위해 이동파출소를 운영한 공주경찰서 김덕환 반포 파출소장, ▲ 동료직원을 위해 헌혈증서 40여 매를 기증하고 자살기도자를 신속하게 구조한 서북경찰서 성정지구대 김종현 경사, ▲ 평소 독거노인을 자주 방문하며 혹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자비를 털어 직접 보일러를 수리해준 동남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윤정원 경사, ▲ 미국 이민 후 35년 만에 귀국한 시민이 가족의 산소를 찾지 못하여 경찰관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마치 내일처럼 직접 마을 주민들에게 탐문한 끝에 산소를 찾아 성묘를 도와준 천안동남서 목천북면 파출소 한장완 경장 등 주민을 위해 헌신과 봉사하는 모습들이 동료직원들에게 많은 칭찬을 받고 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처럼
이처럼 “칭찬 콘서트”는 주변 동료의 선행과 모범적 경찰활동을 공개적으로 칭찬하고, 해당 직원들을 정기적으로 포상함으로써 직장 내 상호 인정하고 격려하는 분위기를 확산시켜 개인은 물론 조직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한편, 정용선 청장은 “직접 올라온 글들을 하나하나 읽어보고 댓글도 달아가며 콘서트에 참가하고 있다. 동료들의 선행사례를 서로가 칭찬하고 추천해주는 문화는 내부화합으로 이어지고 더 나아가 주민들에게 따듯하고 감동이 있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내적 에너지가 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칭찬 분위기를 더 확산할 계획이다 ”라고 덧붙였다.

 

충남경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경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