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세계 문화유산 한산모시로의 초대

제23회 한산모시문화제, 먹GO! 입GO! 즐기GO! 느끼GO

2012.06.04(월) 14:40:27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세계문화유산한산모시로의초대 1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제23회 한산모시문화제가 ‘세계 문화유산 한산모시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한산모시문화제의 하이라이트인 모시 패션쇼(이영희 패션 디자이너)와 저산팔읍길쌈놀이 등 50여개의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으며, 다문화가정 패션쇼, 모시삼기, 배틀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개최된다.

 

또 모시 소망박 터트리기와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등 옛 추억을 되살리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생태체험학습장, 모시학교 놀이터도 준비된다.

 

올해 신설된 유네스코 전시에서는 모시 영상물 상영, 트릭아트 설치, 중앙 베틀을 전시에 참관객들의 호기심을 유발과 한사모시의 가치를 재조명한다. 이밖에도 모시수매장으로 모시상인들의 새벽시장을 재현하고, 태모시 전시관을 통해 모시에 대한 이해를 제고할 수 있다.

 

모시5종경기에서는 모시무게맞추기, 모시풀제기차기, 진짜 모시뽑기 등 모시의 특성을 재미와 함께 느낄 수 있으며, 한산모시 맛자랑 전국경연대회에서는 모시의 맛과 멋을 한번에 볼 수 있다.

 

모시문화제 부대행사는 8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며 오후 19시 30분부터 열림식이 개최된다.

 

열림식 후 축하공연에는 배치기, 7942, 현철, 배일호 등 인기가수의 초청공연도 이어진다.

 

유네스코 등재 기념행사는 9일 19시 모시관 특설무대에서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해 안희정 충남도지사, 김태흠 국회의원, 지역주민, 관광객 등과 14개국 주한외국대사가 참석해 성대하게 열릴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은 구 배틀시연과 패션 갈라쇼, 국악인 김영임과 퓨전 국악단 소리아의 축하 공연으로 진행되며 한산모시짜기가 유네스코 지정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됨을 기념해 마련했다.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