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예산, 금산! 그 곳이 참 좋다

2012.01.15(일) | 유 희 (이메일주소:eyu07@hanmail.net
               	eyu0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내나라여행박람회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 명소를 둘러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박람회를 찾았습니다. 각 지역 특색 있는 고향의 맛과 멋을 둘러보기에 맞춤한 자리였습니다. 지역색을 살린 이벤트에 참가한 사람들은 하하호호 게임에 참가하고, 맛있는 농특산물을 시식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예산금산그곳이참좋다 1  
 
충남 예산의 명소로 유명한 예당저수지의 푸르른 풍경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예산은 중부권 최초로 슬로시티로 선정된 대흥마을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흥마을은 40년 만에 대흥장터를 부활시키고, 옛이야기축제를 개최하는 등 느림으로 풍요로운 삶을 가꾸는 사람들이 살아가는 고장이랍니다.

  예산금산그곳이참좋다 2  
 
예산은 예로부터 몸을 건강하게 하는 보양온천으로 사랑받는 지역입니다. 또한 사과가 맛있기로 유명하지요. 표고버섯 등 몸을 튼튼히 하는 예산의 농특산물도 좋습니다.

  예산금산그곳이참좋다 3  
 
사과 와인도 눈에 띕니다. 추사, 가을이야기랍니다. 이름도 참 그윽하지요. 추사 김정희의 고향이기도 한 예산의 가을 맛을 담아냈다고 합니다. 예산을 방문하면 사과 와인의 숙성실 등을 견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앗싸, 도! 으라차차, 걸! 왁자지껄 윷놀이 판이 벌어졌습니다. 관람객들은 즉석에서 편을 짜, 신명나는 놀이에 빠져들었습니다. 민족의 명절, 설날이 박람회장 예산마당 안으로 성큼 놀러온 것 같았습니다.

금산 인삼의 빠알간 열매가 선명합니다. 그 선명한 빛깔이 추운 겨울을 잊게 합니다. 금산인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표정과 정경을 감상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예산금산그곳이참좋다 4  
 
흑삼젤리, 홍삼 초콜릿 등 영양간식의 인기가 좋습니다. 손 크게 많이 구입하신 중년의 아주머니들은 애교 있게 덤은 없냐 물으시고, 판매하는 총각은 웃으며 적정선에서 맞춰드립니다. 어디에서나 기분 좋은 흥정은 있게 마련인가 봅니다.

향첩싸기 체험, 윷놀이, 즉석 퀴즈 등 금산 인삼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거리들에 사람들이 하나둘 모여들었습니다. 진지하게, 웃으며, 재미있게 금산의 이벤트에 참가한 사람들은 그 즐거운 기분을 가득 담고 돌아갔겠지요. 

 

유 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유 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