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작물기능유전체학 국제심포지엄 제주에서 개최

10여년간 연구성과 발표위해 한자리에

2010.04.19(월) | 이범규 (이메일주소:leebk3@rda.go.kr
               	leebk3@rda.go.kr)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1세기프로티어사업의 작물유전체기능연구사업단과 한국식물생명공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0 작물기능유전체학 국제심포지엄(Crop Functional Genomics 2010)’이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제주 라마다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됐다.


2004년과 2006년에 이어 3번째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미국, 일본, 중국 등 15개국 100여명의 저명한 외국인 과학자와 국내 유수의 과학자 600여명이 참석하여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등 그 규모와 질적인 면에 있어서 식물생명공학 분야 최고 수준의 학술대회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작물유전체기능사업단은 작물유전체분야 연구개발을 위해 2001년 설립되어 지난 10여년 간 국내외저명학술지에 831편(SCI 587편)의 논문과 748건의 특허 출원 및 등록, 116억원의 기술이전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 학술대회는 작물유전체기능연구사업단의 주요 연구성과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의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발달생물학, 분자육종학, 생명공학, 유전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국내외 저명과학자 60명의 구두발표와 350여 편의 포스터 발표로 이뤄졌다. 특히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에서는 70여 편의 연구 성과를 발표했으며 그 중 생물안전성과는 개발된 생명공학 작물의 실용화를 위한 안전성평가연구를 수행하여 발표하였다.   


최양도 서울대 교수(식물생명공학회 회장, 작물유전체기능연구사업단장)는 “이번 행사를 통해 최신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연구자간 의견교환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며, 연구결과의 실용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범규님의 다른 기사 보기

[이범규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