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수능 담화문]수험생 여러분! 차분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십시오

2011.11.02(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한해의 결실을 거두는 가을입니다.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
지난 12년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고 이제 가장 중요한 시험을 앞둔 여러분에게 뜨거운 격려와 위로를 함께 보내드립니다.

지난 시간 동안 참으로 고생 많았습니다. 이제 일주일후면 여러분은 그 동안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게 됩니다. 지금 여러분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것, 이것이야말로 가장 힘들면서도 또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수험생 여러분!
‘간절하면 이루어진다’라고 했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자기 자신에게 가장 간절하게 자신의 소망만을 생각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시선이나 기대에 흔들리기보다는 자신에게 집중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우선 여러분 자신을 믿으십시오. 여러분은 충분히 준비 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꿈을 실현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아무 것도 두려워하지 말고 여러분의 날개를 활짝 펼치기 바랍니다.

지금 시기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건강’입니다. 남은기간동안 어떻게 건강관리를 잘하는 가에 수능 성적 향상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남은 기간 동안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체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는 그때그때 해소하고 긴장을 완화하여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부탁합니다.
수험생들 뒷바라지에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학부모님, 밤늦게까지 학생 지도에 최선을 다하신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험장에 들어가는 우리 학생들은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의 노고를 잊지 않으리라 믿습니다.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
여러분은 부모님의 희망이고 학교의 희망이고 충남의 희망입니다. 지금까지 잘 해 왔지만, 조금만 더 힘을 내서 마지막 마무리에 총력을 기울여 꼭 좋은 결과를 얻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여러분의 꿈은 꼭 이루어질 것입니다. 여러분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