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세차, 종이공작은 내가 최고예요

충남교육청, 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 ‘전국 최고’

2011.10.16(일)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지난 10월 12-13일 경기도 성남아트센터와 양지 파인리조트에서 개최된 ‘2011 전국 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에 학생 45명이 참가해 메달 14개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상 2명(교과부 장관상), 금상 1명, 은상 4명, 동상 7명 등 참가학생 대비 비율 ‘전국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전국 16개 시·도의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에 재학중인 중·고등부 발달장애(정신지체·정서장애)학생 724명이 참가했다. 대회결과 충남 45명의 참가학생 중 31%에 해당하는 14명이 입상해 ‘전국 최고’ 실력을 자랑했다. 경기도 20%, 서울 18% 입상 비율에 비해 월등히 앞서는 것으로 충남 특수교육의 위상을 높였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방승완(아산성심학교 중2, 지도교사 양영모) 학생은 “전국에서 세차는 내가 제일 잘해요”라며 그동안의 어려움 대신 함박웃음을 지었다. ▲김민국(천안인애학교 고2, 지도교사 홍은주) 학생은 종이공작에서 ‘손가방 만들기’ 과제를 섬세하고 꼼꼼한 솜씨를 발휘해 자폐장애를 극복하고 전국 최고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과제빵 금상 김미혜(공주생명과학고 2), 은상 김윤미(공주정명학교 고3) ▲도예 은상 황재민(공주정명학교 고1) ▲전기배선 은상 김병규(주산산업고 2) ▲다과요리 은상 박성수(천안쌍용고 1)가 수상했다.

이밖에도 ▲과학상자조립 동상 김광겸(공주정명학교 중2) ▲제품포장 동상 유주희(서산성봉학교 고3) ▲세차 동상 이은영(천안인애학교 고3) ▲제품포장 동상 우태근(논산공고 1) 김은경(서산여고 3) ▲다과요리 동상 전남희(예산여고 2) ▲외식보조 동상 이기원(온양용화고 2)학생이 수상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총 14종목 중 11종목에서 고른 성적을 거둔 것은 장애학생 직업기능 향상을 위한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장애특성에 적합한 맞춤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