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영농현장으로 직접 찾아가겠습니다

연기군농업기술센터, 여름철 영농현장 순회상담 실시

2010.06.28(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연기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승철)는 농사일로 바쁜 여름철에 영농현장을 찾아가 당면한 영농기술 실천사항과 문제점들을 대담을 통해 농업인들의 기술농업을 도모하는 여름철 영농현장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농업인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순회교육은 지난 15일부터 7월 2일까지 관내 전 농촌마을 2천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마을담당 지도사가 현장에서 영농의 문제점들에 대해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농업인의 편의에 맞춰 교육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모든 농업인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농약안전사용요령과 농기계보관 관리요령이 있고, 분야별로 벼농사는 물관리와 이삭거름 시용요령, 도열병 등 주요 병해충 방제요령을, 고추-콩-참깨는 장마대비 포장관리 요령 및 추비시용방법, 주요 병해충 방제요령, 과수과원의 여름철 주요 병해충 방제방법과 고온기 축사 사양관리요령 등이다.

한편 지금까지의 농업인 여론으로는 쌀값 하락에 대한 근심이 가장 많았고, 올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새롭게 시작되는 농기계 임대사업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표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 여름철 영농현장 순회상담이 친환경농업과 안정적 영농을 위한 기술정보 습득의 기회가 되어 영농현장에서 불편했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농업인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