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주말여행, 칠갑산산꽃마을 어때요?

농촌문화체험한마당 17~18일 개최...다양한 농촌체험, 볼거리 풍성

2010.04.15(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청양군 칠갑산자락에 위치한 대치면 광금리(이장 장광석) 녹색농촌체험마을 일원에서 17, 18일 ‘제2회 칠갑산산꽃마을축제’가 열린다.

광금리 칠갑산산꽃마을은 녹색농촌체험마을(농림식품부), 산촌생태마을(산림청)로 지정되어 산림문화회관, 산림체험관, 미꾸라지잡기 체험장, 야생화전시실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주말여행칠갑산산꽃마을어때요 1  
▲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칠갑산 벚꽃길. /청양군 제공
또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칠갑산 벚꽃길’을 따라 마을로 향하는 것도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축제는 도시민들이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 뿐만 아니라 농특산물 판매,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주말여행칠갑산산꽃마을어때요 2  
▲ 어린이들이 소달구지 타기 체험을 하며 즐거워 하고 있다. /청양군 제공
농촌체험으로는 소달구지타기, 두부만들기, 꽃사탕?꽃차?꽃요리 시음 및 시식, 꽃마차타기, 한과만들기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고추, 구기자, 표고버섯, 밤, 맥문동 등을 판매하는 지역특산물 코너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야생화 전시, 뮤지컬, 댄스스포츠, 재즈댄스, 즉석 노래자랑 등 공식행사를 갖고 17일 저녁 7시에는 캠프파이어와 작은 음악회를 실시한 예정이다.

특히, 축제장 주변에는 가족단위 등산이 가능한 도립공원 칠갑산, 국보급 문화재를 소장한 천년고찰 장곡사, 칠갑산 장승공원, 전국최대 고운식물원, 출렁다리, 칠갑산천문대 등이 있어 체류형 관광지로 으뜸이다. 장광석 이장은 “칠갑산 벚꽃길을 지역사람만 즐기기에는 아쉬움이 많아 청양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지역발전을 앞당기기 위해서 칠갑산 산꽃마을 축제를 추진하고 있다”며 주변의 풍부한 관광자원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으로 도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관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