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설 명절 선물 예산군 농특산물 어때요”

2024.02.06(화) 10:51:5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설명절선물예산군농특산물어때요 1



예산 황토사과·광시한우·미황쌀 등
농사랑 및 우체국쇼핑몰서 구매가능


예산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황토사과 등 관내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과 가공품을 소개했다.

먼저 예산황토사과는 청정 황토밭, 깨끗한 예당호의 물 등 우수한 자연조건에서 생산해 많은 이들에게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예산 사과를 활용한 사과즙, 증류주, 와인, 사과식초, 등 다양한 가공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어 예당호의 맑은 물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예당평야에서 자란 미황쌀이 있다.

미황은 예산을 대표하는 고품질 쌀 브랜드로 삼광벼 단일품종을 계약재배해 GAP 인증, 이력 추적 시스템을 갖추는 등 철저한 품질 관리를 받아 명절 선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군을 대표하는 맛으로는 한우와 소갈비를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예산한우는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 속에서 자연 친화적으로 자란 암소만을 엄선해 가공한 고급육으로 육색과 육질 등을 엄격히 선별해 최고의 맛과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예산소갈비 역시 특제 양념을 더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높은 영양가로 유명하며, 명절 선물이자 먹거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예산을 대표하는 8미 중 하나인 예산 국수는 최고급 밀가루와 국산 천일염으로 자연 건조시킨 중면 수제국수다. 최근에는 전국적으로도 입소문이 나면서 예산을 찾는 방문객들이 양손 가득 기념품으로 구입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전통의 맛과 향을 살린 전통한과와 최근 전국적 명소로 떠오른 예산시장에서 판매되는 예산사과를 활용한 카스테라와 애플파이, 페스추리 약과 등 디저트류도 가족과 함께 먹기 좋은 새로운 명절 선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에는 소중한 가족과 친구, 이웃을 위해 예산군에서 생산한 우수한 농특산물로 선물을 준비해 마음을 전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사과와 미황쌀 등은 관련 상품은 농사랑 및 우체국쇼핑몰 예산군 브랜드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예산군 제공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