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유용미생물 550t 무료 공급, 연 6억원 경영비 절감

- 유용미생물 토양환경 개선과 작물생육 증진 등 친환경농업 앞장

2021.03.17(수) 16:30:17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유용미생물550t무료공급연6억원경영비절감 1

서산시가 토양개선과 작물생육에 도움이 되는 농업용 유용 미생물을 무료 공급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공급량은 시가 자체 배양한 미생물 550t이며, 원예·축산 농가 등이 대상이다.
 
종류는 유산균, 효모균, 바실러스균, 광합성균이며, 단균 및 혼합균 형태로 경지면적에 대비해 필요량을 주1회 공급한다.
 
유용 미생물은 토양 내 유해균 밀도를 낮추고 유기물 분해를 촉진해 토양환경개선과 작물생육 증진, 병해충 예방, 화학비료 절감 효과를 낸다.
 
또한, 작물 품질 개선과 축사 악취저감 효과 등 농축산물의 생산성과 육질향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농가들의 신청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는 작물의 성장촉진과 면역력 증가, 농약, 중금속 해독능력이 탁월한 클로렐라 보급도 준비한다. 상반기 중 본 사업 시행을 위한 배양기도 구입한다.
 
우선 시범사업 농가와 친환경 생산농가 위주로 공급할 계획이며, 차후 확대키로 했다.
 
무료 공급 희망 농가는 서산시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해 신청서 작성과 영농 사실 확인, 교육 이수 후 수령이 가능하다.
 
시는 지난해 800여 농가를 대상으로 530t의 유용미생물을 공급해 농약 등 화학비료의 사용 절감과 품질 개선에 효과를 냈다.
 
김갑식 서산시 기술보급과장은 “유용 미생물 공급으로 농가 토양환경 개선과 친환경 안전농산물 생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 550t 유용 미생물 공급으로 약 6억 원의 농가경영비를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부서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041-660-3908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