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천안시, ‘2021년 영농현장지도의 날’ 운영

- 농업기술센터, 영농현장 애로기술 신속해결 현장컨설팅 실시

2021.03.17(수) 13:58:34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천안시2021년영농현장지도의날운영 1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혁재)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3월 17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397회에 걸쳐 영농현장의 애로기술을 신속히 해결하고 농업인의 안정적 영농활동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영농현장지도의 날’을 운영한다.
 
영농현장지도의 날은 매주 수요일 농촌자원, 식량작물, 채소특작, 과수, 축산, 스마트원예, 도시농업 등 전문분야별 담당지도사가 현장을 직접 찾아 애로사항을 해결하며, 매주 2회(화·목) 마을별 실시하는 농업기계순회수리교육은 해당 읍면동 지소장이 농업인들과 현장상담을 실시한다.
 
특히, 수요자중심 밀착형 영농상담서비스와 시기별 맞춤형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신기술 보급에 집중하는 한편, 기상이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농가피해를 최소화하고 맞춤형 지원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1년에는 전년대비 현장지도 횟수를 20% 늘려 공백 없는 대농민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혁재 소장은 “급변하는 농업농촌의 현실을 파악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농업인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위해 전 직원의 역량을 집중하고, 스마트농업기술 보급 및 천안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농촌지원과 지도기획팀
041-521-2901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