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천안시, ‘경제 백신, 천안형 뉴딜’ 본격 착수

- 충남연구원과 천안형 뉴딜정책 핵심전략 수립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2021.03.16(화) 14:17:43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천안시경제백신천안형뉴딜본격착수 1

천안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충남연구원과 천안형 뉴딜정책의 핵심전략 수립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안형 뉴딜정책은 한국판뉴딜에 대응해 천안시가 지역주도형으로 추진하는 뉴딜사업이다.
 
이날 토론회는 관련 전문가와 공무원 등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안전부 지역균형뉴딜추진단 원충희 지역균형뉴딜팀장의 기조 강연, 충남연구원 이관률 책임연구원의 착수보고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작년 7월 정부의 한국판 뉴딜 발표 이후 선제적으로 대응해 같은 해 9월 ‘2025년까지 9,437억원 투자, 일자리 6,295개 이상 창출’을 목표로 천안형 뉴딜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이후 그린 스타트업 타운 조성 등 공모에 선정돼 디지털·그린뉴딜의 대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지역 실정에 맞고 실효성 있는 주요한 특화 사업 발굴 및 추진하는 가운데 충남연구원과 협력으로 천안형 뉴딜정책 핵심전략 수립연구를 진행한다.
 
향후 중간·최종보고회를 거쳐 핵심전략을 수립하고 디지털 기반 신성장동력 발굴 및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녹색인프라 구축을 위한 정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한국판 뉴딜을 분석하고 충남형 뉴딜을 연계해 지역균형뉴딜 추진의 차별성을 도모하겠다”며, “산업 경쟁력 제고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정책기획과 정책개발팀
041-521-5245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