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홍성군, ‘홍성사랑상품권’ 부정유통 근절위한 집중단속

- 3월 16일~31일 집중 단속기간, 부정유통 발본색원 나서

2021.03.15(월) 18:55:09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홍성군홍성사랑상품권부정유통근절위한집중단속 1

홍성군이 홍성사랑상품권의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과 부정유통행위를 막기 위해 집중 단속에 나선다.
 
군은 최근 10% 특별할인 등으로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이를 악용해 상품의 판매 없이 상품권을 환전하는 일명 ‘상품권 깡’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 및 예방하기 위해 칼을 빼들고 나섰다.
 
군은 3월 16일부터 31일까지를 집중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상품권통합관리시스템을 이용해 상품권 판매, 환전 등 유통의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고 부정유통 단속반 및 신고센터를 통한 현장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집중단속대상은 상품권의 고액 환전 및 빈번한 환전, 상품권 결제 시 현금영수증 미발급 및 잔액 미지급 가맹점으로 군은 현장조사를 통해서 부정유통이 확인되면 가맹점 등록 취소와 최대 2,000만원의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한광윤 경제과장은 “홍성사랑상품권은 골목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는 만큼 부정유통 행위에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라며 “지역주민들과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홍성사랑상품권은 올해 2월까지 발행액 132억원 중 농어민수당을 제외한 77억이 판매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담당부서
경제과 지역경제팀
041-630-1882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