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수돗물 평가위원회 개최

깨끗한 수돗물 공급 위해 머리 맞대

2014.02.14(금) 15:05:29 | 당진시청 (이메일주소:pray0403@korea.kr
               	pray0403@korea.kr)

당진시가 13일 시청 5층 회의실에서 수돗물 수질평가위원회를 열었다.
 
수돗물 수질평가위원회는 수도법 제30조에 따라 시민에게 올바른 정보제공과 신뢰도 제고를 목적으로 구성됐으며, 당진시는 ▲전문가 2명 ▲시 의원 2명 ▲시민단체 1명 ▲소비자 3명 ▲행정기관 1명 등 총 9명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평가위원회는 ▲수돗물의 정기적인 검사 실시 및 공표에 관한 사항 ▲수도업자에 대한 수질관리기술 자문 ▲기타 수돗물 관리 및 수질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담당한다.
 
올해 열린 회의에서는 ▲관내 상수도 현황 ▲2013년 사업 추진사항 ▲수돗물 수질 향상 및 서비스 개선에 관한 사항 등의 보고가 이뤄졌으며, 특히 지난해 10월에 실시했던 수도사고 대비 위기관리 모의훈련, 상수도 사이버 고객 센터 운영, 수돗물 지키미 활동 등이 우수 사례로 소개 됐다.
 
또한 ▲올해 사업계획 ▲수돗물 지키미 활동 활성화 방안 ▲상수도 발전방향 자문 ▲소비자 건의사항 등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한 열띤 회의가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상수도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수돗물 수질향상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진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