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장원 보건진료소 개소식 가져

시설 현대화로 농촌지역 주민 건강관리에 만전

2013.12.23(월) 16:21:00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시가 정안면 장원리 인근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보건진료소 이전 신축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21일 이준원 공주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신축한 장원보건진료소는 국비 1억 7300만원을 포함한 총 3억 56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연면적 164㎡ 규모로 진료실, 건강증진실, 숙소 등의 시설과 발 마사지기 등 최신식 물리치료 시설을 갖췄다.
 
시는 이번 보건진료소가 본격적으로 운영됨에 따라 고단한 농사일로 인해 관절염, 허리통증 등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함은 물론 맞춤형 건강관리를 통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준원 공주시장은 이날 준공식에서 “장원 진료소를 끝으로 공주시의 18개 보건진료소에 대한 현대화 사업을 모두 마쳤다”며, “보건진료소가 주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무더위나 혹한기에 주민들의 사랑방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서는 명헌건설 조성엽 소장과 그린아트건축사사무소 김찬회 소장이 보건진료소 신축에 기여한 공로로 공주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으며, 장원보건진료소협의회 김기태 회장은 주민들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