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민족혼의 성지 천안 태극기 물결

제68주년 광복절 맞아 나라사랑태극기달기운동

2013.08.13(화) 15:39:02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민족혼의 성지’ 천안시가 광복 68주년을 맞아 국권회복의 환희와 감격을 회고하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태극기달기운동을 범시민운동으로 추진한다.

특히 시는 8월 15일 오전 10시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에서 광복절 기념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13일부터 고속도로 나들목, 번영로, 충무로, 남부대로, 천안대로 등 주요도로변에 가로기 1만2800여개를 게양하고,
 
각 가정에서도 태극기 달기운동을 펼쳐 시민은 물론, 천안을 찾는 외지인들에게도 광복의 의미를 일깨우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시키고 있다.
 
천안은 민족의 국난극복과 선열들의 외세에 대한 항쟁과 독립정신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독립기념관을 비롯해, 3.1운동의 꽃 유관순열사, 임진왜란 때 진주대첩의 영웅 김시민장군, 대한민국 임시정부 주석을 지낸 이동녕선생 등을 배출한 민족정기의 요람으로 나라사랑정신 함양을 선도하고 있다.
 
시는 올바른 게양방법, 관리 요령, 국경일 국기게양의 당위성 등을 집중 홍보하여 모든 가정에서 국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천안시청 봉서홀에 가로 27m, 세로 18m 크기의 대형태극기를 비롯해 시내지역의 주요도로변이나 도계(道界)지역에 군집게양대를 설치해 ‘태극기의 고장 천안’을 알리고 있다.

또한, 읍·면·동별로 범시민태극기게양운동 확산을 위해 다양한 태극기 게양시책을 펼치고 있으며,

(사)나라사랑 태극기달기 국민운동본부(이사장 문용권 목사)는 14일부터 15일까지 쌍용동 푸르지오아파트 일원에서 제68회 광복절을 기념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다지고자 태극기 보급 및 태극기 달기행사를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천안시는 수많은 애국지사를 배출한 민족정기의 요람으로 태극기 게양운동을 통해 나라사랑정신 함양을 선도하고 있다”며 “천안하면 곧 태극기를 연상할 수 있도록 태극기를 통한 나라사랑정신 고취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