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이웃사랑 여행프로그램 운영

한국마사회 천안지점 300만원 지원, 미래지역아동센터 중·고생과 함께

2013.08.08(목) 16:27:00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한국마사회 천안지점(지점장 신현석)’은 이웃사랑 나눔경영의 일환으로 8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양평, 강릉, 평창 등을 둘러보는 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를 찾아 떠나는 테마여행’이라는 주제로 미래지역아동센터(시설장 박은임)와 손잡고 3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에게 강원도의 각종 박물관을 관람하며 생태와 소리 문화의 향기를 접하고 바다여행 및 해수욕장에의 물놀이를 실시하여 그동안 학업에 따르는 각종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자연을 접하며 미래의 긍정적인 자화상을 얻을 수 있도록 여행을 통하여 나를 바라보고 쉼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갖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주요일정을 보면, 첫째날은 양평에 있는 민물고기 박물관(수족관), 강릉에 위치한 참소리박물관과 커피박물관 등을 견학하고, 둘째날에는 삼양목장견학(양, 젖소, 말 먹이주기 등)과 평창에서 산악오토바이 체험을 하게 된다.
 
미래지역아동센터는 지난 2007년 3월 5일에 설립되어 현재 29명의 저소득 중고등학생이 이용하는 시설로 시설장 1명, 직원 1명, 파견되어 활동하는 아동복지교사 1명, 공익근무요원 2명 등 총 5명의 인력이 아동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및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바리스타 교육사업, 난타, 기타동아리, 봉서중과 연계 협력하여 운영하는 교육지원프로그램이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천안지역 거점형 지역아동센터(동남구 1개소, 서북구 2개소)중 서북구에 위치한 미래지역아동센터가 거점형 지역아동센터로 선정되어 신규컨설팅, 현장실습, 종사자역량강화, 네트워크사업 등 각종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현석 지점장은 그동안 교복지원사업, 지역사회 지원사업, 복지시설 지원사업 등 여러 가지 복지사업을 통해 각별한 지역사랑을 펼쳐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가정과 복지시설의 생활 및 행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