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살기좋은 희망마을만들기 제3차 리더교육 실시

공주시 16개 마을리더들 숨어있는 마을자원 찾기 골몰

2013.08.08(목) 10:39:08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시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경북 안동시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리첼호텔에서 ‘살기좋은 희망마을만들기’ 제3차 리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올해 ‘살기좋은 희망마을만들기’대상으로 선정된 16개 마을의 마을 리더와 담당공무원 60명이 참석했다.
 
교육에 참가한 마을리더들은 농촌개발사업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경북 의성군 만경촌을 방문해 이 지역 리더들에게 ‘살기좋은 희망마을만들기사업’의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또, 지역활성화센터 전인철 팀장에게 각 마을의 숨어있는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이용해 마을발전의제를 찾는 실습 교육을 받았다.
 
이밖에도 한누리권역 최병호 위원장의‘지역과 연계한 마을발전 계획 수립’과 치즈빌 아카데미 이진하 원장의‘삶이 말하는 마을 만들기와 소득 사업창출’ 강의가 더해졌다.
 
시 관계자는 “마을 주민과 리더들이 바쁜 일상을 접어두고 마을 발전을 위해 열심히 교육에 참여하고 고민하는 모습을 보며 공주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살기좋은 희망만들기사업’은 충청남도의 역점시책인 ‘3농혁신’사업의 일환으로 마을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침체되어 있는 농촌마을을 발전시켜 활력이 넘치는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