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단체관광객 유치 두 팔

18일부터 체류버스 5만원 지원

2013.08.07(수) 13:20:31 | 금산군청 (이메일주소:ahj6366@hanmail.net
               	ahj6366@hanmail.net)

금산군은 침체돼 있는 금산인삼약초시장 활성화를 위한 금산인삼약초시장 단체관광객 유치 지원조례를 제정했다.
 
이와 관련 군은 6일 시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군청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금산인삼약초시장 관련 8개 시장, 상인단체(금산수삼센타, 금산수삼시장, 농협수삼랜드, 금산약령시장회, 금산국제인삼시장, 금산인삼쇼핑센터, 금산약초백화점, 금산인삼전통시장) 대표 및 사무국장 등 16명이 참석해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박동철 군수는 어려운 금산인삼약초시장 활성화를 위해 각종 시책을 개발 추진하고 있다며 시장, 상인단체에서도 금산인삼약초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시장,상인단체 대표들도 시장활성화 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결의했다.
 
단체관광객 유치지원의 요점은 금산인삼약초시장을 방문하는 여행사 또는 관광버스기사를 대상으로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관광버스 1대당 20명 이상의 고객과 금산인삼약초시장 90명 이상 체류할 시 1대 기준으로 5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게 된다. 침체된 인삼약초 시장의 전환점으로 다가설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
 
이 지원제도는 관광업계의 홍보를 거쳐 오는 8월19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금산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산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