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건강한 못자리로 올 농사 시작하세요

홍성 농업인단체, 벼 육묘공급 사업으로 고령농가 등에 벼농사 도와

2013.05.07(화) 14:30:19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홍성군 영농4-H회(회장 우중제)와 농촌지도자홍성군연합회(회장 고중섭)에서는 공동과제포 운영을 통해 벼 모판을 직접 생산해 관내 고령농가와 못자리 실패농가에 유상 공급할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영농4-H회와 농촌지도자회에서는 지난 3일과 6일, 서부면 이호리와 결성면 무량리의 공동과제포장에서 김석환 군수를 비롯해 회원 1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계이앙용 벼상자묘 2만 상자를 만드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파종된 종자는 2013년도 정부 수매 품종인 ‘새누리’와 ‘황금누리’로 밥맛이 좋고 수량성도 좋아 농가에서 선호하는 품종이다.
 
회원들은 이번에 생산한 벼상자묘를 과학적 영농기술과 정성을 더해 못자리를 키워 고령으로 인해 직접 못자리를 만들지 못하는 고령농가 등에 상자당 3천원에 판매할 계획으로, 구매자가 실비만 부담하면 직접 배달까지 해 줄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벼육묘공급 사업은 고령농가나 못자리에 실패한 농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농업인단체에 대한 영농활동 독려, 기술지원 등으로 회원들이 지역의 참된 농업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못자리 예약 주문은 군농업기술센터 교육정보분야(☏630-9647)에서 대행하고 있으며, 방문 또는 전화접수도 가능하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