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농업기술센터 맞춤형 교육, 농가주부들에 ‘인기짱’

매월 다양한 주제로 교육 열어 전통식문화 지키고, 농가소득 높이기도 도모

2013.05.04(토) 11:16:42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홍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3월부터 실시한 맞춤형 농산물가공 교육이 매월 참가 희망자가 몰리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3월에는 ‘발효주 과정’을, 4월에는 ‘한과 과정’을 각각 개설해 두 강좌 모두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두 강좌 모두 전문강사를 초빙해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수강생들에게 호응을 받은데 이어,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5월 9일부터는 장아찌 제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장아찌 교육 역시 희망자를 모집 하자마자 하루 만에 20명 정원에 50명의 신청자가 몰리기도 했으며, 교육은 청운대학교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정경희 강사가 장아찌 제조 원리, 뿌리채소·산야초 장아찌 만들기, 장아찌 활용법 등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장아찌 제조 실습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장아찌 교육 후에도, 학생들의 방학 기간 중인 7~8월에는 관내 초등생 어린이와 학부모가 동시에 참여하는 로컬푸드 과정을 개설하고, 6월부터는 10월 중에는 제빵기능사 자격증반을 개설할 계획에 있기도 하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은 만큼 앞으로 지역민들의 요구가 높은 내용에 대해 다양하고 실용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