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담배연기 없는 청정한 ‘금연아파트’ 함께해요!

동남구보건소, 25일 두레현대1차아파트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

2013.05.04(토) 10:42:40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아파트단지내 공용지역에서 흡연으로 인해 이웃간 갈등과 담배꽁초 투기 등으로 인한 주거환경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주민이 자율적으로 금연을 실천하는 ‘금연아파트’를 지정 운영한다.
 
건강하고 쾌적한 아파트 문화 조성과 금연 실천분위기 확산을 위해 올해 3곳의 금연아파트를 지정 운영하기로 하고, 지난달 25일에는 올해 처음으로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두레현대1차아파트에서 지정 현판식을 가졌다.
 
금연아파트는 공동생활구역인 복도,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등을 금연구역으로 정하고 주민 스스로가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간접흡연예방 및 금연문화를 만들어가는 아파트다.
 
금연아파트로 지정되는 3개의 아파트는 현판식과 금연구역(지하주차장, 복도, 계단, 승강기)에 금연스티커를 부착·홍보하고 금연캠페인 및 혈압·혈당 측정, 맞춤형 운동처방 등 건강생활실천을 도울 수 있는 이동건강상담도 운영하며,
 
아파트 단지내 흡연자 중 20명 이상 금연결심을 할 경우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며 금연보조제 지원 및 상담으로 금연을 지원하게 된다.
 
보건소관계자는 “금연아파트는 주민 스스로가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간접흡연예방과 금연문화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파트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지정 조건은 주민협의를 통해 아파트 거주 주민의 50%이상 동의를 얻어 신청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남구보건소 건강증진팀(☏521-5050, fax:521-26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