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태안6쪽마늘 산수향,‘2013 농식품 파워브랜드’선정

원예농산물 부문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2013.05.04(토) 10:36:22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태안지역의 대표 농특산물인 6쪽마늘의 브랜드 명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
 
3일 서산시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13년 농식품 파워브랜드에서 서산·태안6쪽마늘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범래)의 ‘산수향’이 원예농산물 부문 파워브랜드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브랜드 잠재력 및 성장성을 갖추고 있으나 소비자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우수 농식품 브랜드 발굴을 위해 브랜드 인지도조사, 분야별 전문가 서류,현장,제품,종합평가를 통해 총 21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에 파워브랜드로 선정된‘산수향’은 서산시와 태안군이 지원하고 13개 지역농협이 출자해 설립한 서산,태안6쪽마늘 통합 브랜드다.
 
2008년부터 2010년까지 207여억원을 지원받아 브랜드 마케팅, 판촉활동, 산지유통센터(APC센터) 신축, 계약재배 등 6쪽마늘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서산과 태안에서 6쪽마늘축제를 격년제로 개최하고 있다.
 
서산,태안의 6쪽마늘은 온난한 해양성 기후에 유기물이 풍부한 점질의 비옥한 황토에서 재배돼 맛과 향이 우수하고 조직이 단단해 장기간 저장할 수 있다.
 
또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식중독이나 수막염을 일으키는 유해세균의 항균작용이 탁월한 알리신 함양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산지역에서는 4200여 농가가 500ha에 6쪽마늘을 재배하여 연간 4000여t을 생산하고 있으며, 서산시는 6쪽마늘을 농특산물 품질 인증마크인 서산뜨레로 선정 명품화와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14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식품대전 행사에서 있으며, 서산시는 농식품 파워브랜드관 전시를 통해 6쪽마늘을 비롯한 10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