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6일부터 201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국가 재난대응 역량강화 및 체험 확대로 재난대응능력 향상

2013.05.02(목) 21:23:02 | 논산시청 (이메일주소:jh0110@korea.kr
               	jh0110@korea.kr)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재난에 안전한 논산, 행복한 시민’을 주제로 5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201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국가 재난대응 역량강화와 국민 체험 확대를 통한 재난대응 능력 향상을 목표로 실시되는 범정부차원의 종합훈련이다.
 
특히 이번 훈련은 풍수해 대응 훈련, 지진 및 지진해일에 따른 시민 대피 훈련, 심폐소생술 체험과 훈련 홍보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훈련 첫날인 6일에는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훈련으로 ‘논산천 범람’을 주제로 재난발생시 신속하고 빠른 복구를 위한 실·과·소, 유관기관별 임무와 역할에 대한 토의 및 문제점 도출, 개선방안 등에 대한 훈련이 이뤄진다.
 
2일차인 7일에는 2011년 3월 발생한 동일본 대지진과 같은 실제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지진(지진해일) 대비 주민대피 훈련을 민방위훈련경보에 맞춰 오후 2시부터 20분간 실시한다.
 
3일차인 8일에는 논산소방서 협조로 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재난은 우리 주위에서 항상 발생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갖고 201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논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논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