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반도는 어린이날 천국

어린이날 큰 잔치 및 유람선, 천리포 수목원 등 무료 관람

2013.05.02(목) 21:17:40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제91회 어린이날을 맞아 태안반도에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펼쳐진다.
 
▲ 어린이날 큰잔치- 다채로운 프로그램 펼쳐져
 
전국교직원노동조합 태안지회(지회장 홍건표)는 오는 4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군민체육관 및 주변에서 ‘태안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먹거리 마당, 민속놀이, 풍선아트, 마술쇼, 펄러비즈 만들기, 한지공예, 가죽공예, 페이스페인팅, 과학놀이마당, 만들기 마당 등 민속놀이마당(5종)과 체험마당(20종)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 2000여명이 참여해 어린이를 넘어 ‘가족 참여형 축제’로 어린이 사랑정신과 가족애를 고취시킬 전망이다.
 
▲ 안흥유람선·천리포 수목원 무료관람 및 꽃 축제장 이벤트
 
근흥면 신진도 안흥유람선에서는 어린이날 기념 ‘바다여행 이벤트’를 실시해 이날 방문한 어린이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무료로 태안 앞바다를 관람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소원면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어린이들에게 오염되지 않은 흙놀이를 맘껏 제공하고, 페이스페인팅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태안여중 리코더 부를 초청해 오전, 오후 연주회로 축제분위기를 만들고 이벤트에 참가한 어린이에게 기념촬영과 선물을 증정해 멋진 하루를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12일까지 남면 신온리 일원서 펼쳐지는 태안 튤립 꽃축제장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관람객 전원에게 페이스페인팅을 무료로 실시하고 풍선 2000개를 선착순으로 나눠줄 계획이다.
 
▲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한 캠페인도 실시돼
 
군 보건의료원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4일 지역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캠페인을 실시한다
 
군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울증, 인터넷 중독,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자살생각 척도 검사 △아동 정신건강면담 실시 및 사업안내문과 홍보물을 배부해 아동·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