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말레이시아 방문 성공리에 마무리

농·특산물 판로 모색 및 前 한인회장 청양군 명예협력관 위촉

2013.05.02(목) 20:06:00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국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청양고추·구기자 등 농·특산물 판로 모색 및 교류 협력 차 3박 5일 일정으로 지난 4월 28일 출국한 청양군 말레이시아 방문단(청양군과 군 의회)이 방문일정을 모두 마치고 5월 2일 귀국했다.

방문단은 말레이시아의 신 행정도시인 푸트라자야 정부청사를 방문해 아지잔 누르딘 부국장 등 정부관계자를 만나 말레이시아 관광정책 및 농·특산물과 주요자원에 관한 설명을 듣고 청양군 군정현황과 농·특산물에 대해 설명하는 등 상호 협력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그리고 말레이시아 이진복 전 한인회장을 청양군 명예협력관으로 위촉하고, 한인회 30여명과 함께 현지 바이어를 만나 명품 청양고추ㆍ구기자의 수출 방안을 협의하는 등 교민들과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으며, 현재 충남도내에서 금산군이 말레이시아에 인삼을 수출하고 있다.

또한, 국도36호선 등에 사계절 늘 푸른 명품가로수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청양군은 인공으로 조성한 푸트라자야 및 말라카 시의 도로변 가로수길 조성 방법을 알아보고 현지 견학을 통해 선진시설을 벤치마킹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방문단 일행은 “이번 말레이시아 방문으로 고추ㆍ구기자의 수출전략 수립 및 국도 36호선의 명품 가로수 길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고 “앞으로 지속적인 접촉을 통해 청양군 농·특산물 판로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