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시내버스에 디자인 입힌다

새로운 색상과 디자인으로 시내버스 도색

2013.05.02(목) 15:00:55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시가 도시 공공디자인의 일환으로 시내버스 61대 전 차량에 대해 새로운 색상과 디자인으로 도색을 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주시내버스 외관에 대해 그동안 표준화 되지 않은 디자인과 퇴색된 색상으로 도시 미관을 해칠 뿐만 아니라 공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지 못한 인상을 준다는 문제가 제기돼 왔었다.
 
시는 이를 개선하고자 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시내버스 61대 전 차량에 대한 도색작업을 지난 4월 착수했으며 6월말까지 사업을 완료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내버스 도색색상은 약동·활력·만족·적극성 등을 상징하며 명랑하고 친근한 느낌을 주는 주황색으로 도시에 생동감을 불어넣고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친밀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내버스 외부 3곳에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왕관문양을 넣어 역사·문화·예술 도시 공주의 정체성을 살릴 계획이다.
 
유영진 교통과장은 “이번 도색작업이 완료되면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시내버스 무료환승제 시행, LED전광판 설치, 노선번호 개편 등 대중교통 서비스를 향상시켰으며, 올해에는 시내버스 정류장을 리모델링하는 등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