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부여군 서울 중구와 자매결연 체결

행정·인적, 산업·경제, 민간분야의 우호증진과 교류활성화 다짐

2013.05.02(목) 11:06:40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서울특별시 중구와 2일 오전 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우호증진과 교류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용우 부여군수, 최창식 서울중구청장, 백용달 군의회의장, 박기재 중구의회의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정서 서명 및 기념품을 교환하고 오후에는 중구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매결연을 맺은 서울 중구는 서울의 중심으로써 경제, 문화, 관광, 언론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곳으로, 백화점과 쇼핑타운이 밀집한 현대의 중심지이자 덕수궁, 숭례문 등 고귀한 역사유적이 자리한 전통의 중심지이다.
 
군은 이러한 서울중구와의 자매결연을 계기로 행정·인적분야에서의 우수시책과 성공사례 등 지식과 정보를 적극 교환하고 지원하게 되며 산업·경제분야에서 지역특산품 및 농산물 직거래 판로를 알선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문화, 체육, 청소년 등 민간분야의 교류활동에 적극 협력하고, 기타 각종 재난시 내 지역의 일처럼 지원하는 등 양도시간 상생발전에 적극 도움을 주기로 합의했다.
 
이용우 군수는 “오늘 자매결연을 통해 전통과 미래가 동시에 살아 숨쉬는 두도시의 공통성과 양도시가 갖고 있는 특수성이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지역의 도농간 상호 보완 발전을 위한 활발한 교류와 협력이 증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서울중구 외에도 서울 양천구, 강남구, 강동구, 경기도 군포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양도시간의 공동번영과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자매도시와의 특산품장터를 비롯한 굿뜨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수시로 운영해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부여군 공동브랜드인 굿뜨래의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