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지역인재를 위한 조용한 선행

부의금 1000만원을 (사)서천사랑장학회에 기탁

2013.04.26(금) 10:35:51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마서면 월포교회 함필주 목사는 지난 17일, 어머니께서 소천함에 따라 지역 주민 및 가까운 친지들이 낸 부의금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사)서천사랑장학회에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함목사는 ‘왼손이 하는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는 성경 말씀을 실천하시는 분으로 의식행사 없이 조용히 장학금을 놓고 간 것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귀감이 될만한 아름다운 선행이며, 현재 다방면에서 훌륭한 사회복지사업으로 훈훈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 지원을 위해 한국어교육, 가족 및 자녀교육·상담, 정보제공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해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조기 적응 및 사회·경제적 자립지원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특히 ‘가족이 건강해야 사회가 건강해 진다’는 생각에 지역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가족교육 및 문화상담, 위기 가정에 대한 문제 해결 및 예방 운동, 지역사회 네트워크 사업 등 가족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장학회 관계자는 “관내에는 다양한 활동을 하는 사람들로부터 장학금을 기탁받고 있지만 장학금 전달식도 없이 거액을 놓고 가시는 분은 드물다”며 “뜻 있는 분들로 부터 모아진 소중한 장학금인 만큼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