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도시재생 사업 선제적 대응 나서

도시재생사업 발굴 연구를 위한 아산컨퍼런스 개최

2013.03.18(월) 14:35:18 | 아산시청 (이메일주소:modolee@hanmail.net
               	modolee@hanmail.net)

새로운 도시 발전 정책으로 도시재생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아산시는 지난 15일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사업 발굴 연구를 위한 아산컨퍼런스 1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아산컨퍼런스는 정부의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추진에 맞춰 아산 지역특화형 도시 재생 시범사업 발굴과 사업계획 수립을 통해 이후 정부 공모 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구도심의 난개발과 공동화 현상의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성장 위주의 재개발·재건축 도시재생사업에서 벗어나 지역 공동체 중심의 자력 수복형 도시재생사업 및 기법을 통해 시 여건에 부합하는 현장적용성이 높은 대상지 선정 및 자력재생사업 발굴로 아산시 도시재생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한편, 컨퍼런스에서는 도시재생 관련 워킹그룹을 운영키로 하고, 전문가 및 민관거버넌스 구축을 해나가기로 했다.
 
윤재원 정책담당관은 “아산시 도시재생 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진단해 도시재생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에 맞춰 새로운 도시 발전 정책을 현실에 맞게 준비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 공모 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의 백기영 영동대 교수, 박종광 행정중심복합도시 기획조정단 실무책임, 김동호 충북대 초빙교수 및 시 관계 공무원 등 14명 참여했으며, 매달 월례 워크숍을 통해 사업발굴과 정책 변화에 대해 발 빠르게 대응키로 했다.
 

아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