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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군뉴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민원처리 50% 단축목표 고객 만족도 크게 향상

2013.03.15(금) 10:00:10 | 예산군청 (이메일주소:hmi929@korea.kr
               	hmi929@korea.kr)

예산군이 지난 해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실시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가 실효를 거두면서 고객만족도를 크게 높인 것으로 평가됐다.
 
예산군에 따르면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을 분석해 보면 지난 해 상반기 1만741건 하반기 6904건 등 총1만7645건의 민원을 접수해 처리했으며 법정 민원처리기간보다 평균 47.92%의 단축률을 나타냈다.
 
이는 2010년 44.6%, 11년 47.5%의 단축률 보다 점진적으로 높아지는 수치이며 군은 금년에도 50%의 단축률을 목표로 설정하고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복합민원 처리는 관계기관과 관련 부서와의 긴밀한 협조, 사전심사제 등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는 물론 복합민원 1회 처리제를 확행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 개발행위허가, 농지전용 등 총 2229건의 복합민원을 신속히 처리했으며 올해는 특히, 사전복합민원심사제와 실무종합심의회를 통해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방지하고 민원 발생을 예방하기로 했다.
 
장석주 민원봉사과장은 “점차 복잡 다양해지는 민원의 불만족요인을 적극 개선해 한차원 높은 고품질 민원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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