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산불예방에 온 시민이 함께 참여합시다

서산시 산불예방 담화문 발표, 현장순찰 등 강화

2013.03.15(금) 09:49:51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가 14일 대시민 산불예방 담화문 발표와 함께 산불 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최근 건조한 날씨 탓에 전국적으로 많은 산불이 발생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산행철을 앞두고 산불 발생 위험이 고조되고 있다.
 
시는 산림공원과에 산불방지비상대책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24시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
 
시는 산불방지를 위해 현장 순찰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읍,면,동장을 비롯한 분담마을 직원이 매일 산불 취약지를 방문해 주민계도 및 현장 순찰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산불유급감시원 62명, 전문진화대원 31명을 산불 취약지에 배치하여 담당구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진화훈련을 실시한다.
 
대형 산불이 발생했던 한서대학교 주변에는 주,야간 감시단 8명과 산림공원과 직원을 배치하고 산불진화차 전진 배치, 원룸 주변의 임내 정리 등 산불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한다.
 
또 차량용 깃발 등 산불예방을 위한 홍보물 5종을 제작,배부하고 산림 인접 논,밭두렁 인화물질을 3월 중순 이전까지 제거고 이후부터 소각행위를 강력히 단속할 방침이다.
 
시는 시민 당부사항으로 ▶충분한 산불예방 조치 없이 쓰레기와 논?밭두렁 태우기 등 소각행위 금지 ▶산림 안에서 담배나 불씨 등 인화물질 다루는 행위 금지 ▶입산통제구역이나 폐쇄된 등산로 출입을 자제할 것 등을 당부했다.
 
이완섭 시장은 이날 담화문을 통해 “대부분의 산불은 사소한 부주의에서 비롯되기에 조금씩만 더 주의를 기울인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며 “소중한 자원인 숲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함께 산불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했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