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전통장 직접 담가 먹어요

당진시, 한국형 식문화 계승위해 장 담그기 교육 실시

2013.03.14(목) 12:13:04 | 당진시청 (이메일주소:pray0403@korea.kr
               	pray0403@korea.kr)

당진시 농업기술센터가 소비자와 생활개선회원 24명을 대상으로 한국형 식문화 계승을 위해 4회에 걸쳐 3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전통장 담그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식문화의 올바른 이해와 가공기술 교육으로 잊혀져 가는 우리 전통 식문화를 습득하고 농산물가공 지식과 기술을 갖춘 보유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세종전통음식연구소장 조태옥 강사를 초빙해 진행하고 있다.
 
흔히 전통장을 담근다고 하면 일반 가정집에서는 엄두가 나지 않아 가게에서 구입하거나 부모님에게 얻어 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교육을 통해 가정에서 손쉽게 전통장을 담그고 그 방법이 주변에 전승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한국 전통 식문화 교육을 통해 농업인과 도시소비자들에게 우리 음식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고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교육으로 농촌자원의 부가가치를 향상시켜 우리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통장은 단백질이 부족하기 쉬운 예전의 식생활에서 우수한 단백질과 지방을 공급해 왔으며, 저장성이 뛰어난 식품으로 항암효과는 물론 노화방지, 간기능 강화, 변비, 콜레스테롤 저하, 지방간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진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