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머드방울토마토 일본에 150톤 수출된다

일본에서 반응이 좋아 5농가 생산 토마토 전량 수출

2013.03.14(목) 08:12:47 | 보령시청 (이메일주소:voicecolor@korea.kr
               	voicecolor@korea.kr)

머드방울토마토.

▲ 머드방울토마토.


 지난해 처음으로 일본으로 수출됐던 충남 보령의 머드방울토마토가 현지에서의 반응이 좋아 지난해 60톤에 비해 약 3배 많은 150톤이 수출될 전망이다.

 시는 지난 12일 수출대행업체와 머드방울토마토 농가,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머드방울토마토 수출관련 간담회를 개최하고 오는 4월부터 수출협의체를 구성한 5농가에서 생산되는 방울토마토 전량을 일본으로 수출키로 했다.

 수출협의체를 구성한 머드방울토마토 농가는 연동하우스에 최신 농업기술인 수경재배시설을 갖추고 방울토마토를 1월말에 정식, 수정벌과 천적을 이용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해 4월 중순에 첫 수확, 내년 1월 초순까지 150여톤을 생산하게 되며, 전량 일본으로 수출하게 된다.

 이번에 수출되는 주품종은 ‘유니콘’으로 수경재배법, 친환경인증 약제, 수정벌, 천적 이용 등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됨에 따라 알이 굵고 당도가 높으며, 과육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높아 수출 정착 가능성이 높은 품목이다.

 이들 농가는 지난해 60여톤을 일본으로 수출해 2억2000만원의 소득을 올렸으며, 일본에서의 반응이 좋아 올해 구성농가에서 생산되는 방울토마토 전량이 수출되게 됐다.

 시에서는 머드토마토 생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향상을 위해 수출 농가를 더욱 확대해 농가소득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 농업기술센터 조조환 소장은 “지속적인 수출을 위해 전문지도사로부터 친환경 고품질 재배기술과 농가 경영컨설팅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지역 수출작목으로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령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령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