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동절기 사회취약계층 안전대책 추진

내년 2월까지 사회취약계층 발굴,지원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 중점

2012.12.18(화) 08:43:30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가 사회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내년도 2월말까지 행정력을 집중한다.
 
시는 최근 경기침체와 동절기 계절적 실업자 증가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저소득층 생계안정 지원, 독거노인 안전보호, 노숙인,행려자 보호지원, 나눔문화 확산 대책을 마련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전기요금을 3개월 이상 체납해 단전된 가구와 최근 6개월 간 건강보험료를 체납한 가구 등을 발굴, 긴급지원 및 민간단체 연계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행복키움 지원단 대상자 방문, 전화 등 상담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토록 했고 지역내 민간기관과 이통장, 복지위원 등 민간과도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는 지속적인 방문 면담으로 서비스연계 보호를 강화하고 폭력 등 위기가구는 전문가 면담 및 병원진료를 지원한다.
 
아울러 노인안전돌보미 시스템 상시운영과 노-노 안전순찰을 강화해 독거노인 안전 및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하고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비상시스템도 갖췄다.
 
이와함께 공원, 공가 등 노숙인 취약지역을 상시점검 행려자에게는 귀향여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시는 그동안 통합사레관리를 통해 위기가구, 만성질환자, 단전가구 등 200가구를 발굴 지원했고 4510명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안전대책을 추진해왔다.
 
이완섭 시장은 “모두가 함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사회안전망을 적극 활용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주변에 위기에 처한 가정이 없는지 시민들도 늘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보기-클릭>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