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읍면동장 회의서 한발 앞선 행정 당부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 등 시정 주요 현안사항 시달

2012.12.14(금) 10:40:05 | 보령시청 (이메일주소:voicecolor@korea.kr
               	voicecolor@korea.kr)

이시우 보령시장은 13일 오후 4시 30분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4분기 읍면동장회의에서 “먼저 하면 친절한 설명이 되고 나중에 하면 궁색한 변명이 된다는 말처럼 같은 일을 하면서도 시기와 때를 놓치면 칭찬이 변명으로 돌아온다”며 시민들의 기대치를 먼저 읽고 한발 앞서 대응하는 선순환의 행정시스템을 요구했다.
 
이 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날 회의에서는 국장, 실?과장?사업소장 등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 재난?재해대책 및 공직기강 확립 등 당면사항을 시달하고 읍면동장으로부터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다.
 
이날 이 시장은 “연초의 매서운 한파와 봄 가뭄, 여름 폭염과 초강력 태풍 등 연이어 계속된 상황에 대처하느라 읍면동에서 숨 돌릴 겨를도 없이 발로 뛰며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해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2012년도의 성과와 보람을 디딤돌삼아 더 높이 도약하는 2013년도의 보령시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시민 모두가 편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월동기대책의 추진과 한해의 알찬 마무리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재해?재난에 한발 앞서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노력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민선5기 슬로건으로 내건 ‘새로운 변화’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2013년도에도 더욱 분발해 일 잘하고 앞서가는 보령시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같이 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당면사항으로 희망 2013 나눔 캠페인 전개, 2기분 자동차세 납부 독려, 동절기 자연재난 사전대비 대책, 공직기강 확립 등이 크게 다뤄졌으며, 읍면동에서는 동절기 소외계층 보호대책, 이웃사랑 캠페인 등 현안사항 보고가 있었다.
 

보령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령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