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가을을 담아낸 농촌문화체험 인기만점

토요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 대상 알밤줍기·포도수확 등 체험프로그램 운영

2012.10.19(금) 16:00:47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곽노일)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시절 추억을 만들고 가을정취를 느낄 수 있는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기를 끌고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올해부터 주5일제 수업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돕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치즈·다육식물 분 만들기, 포도·밤수확, 호두과자만들기등 체험형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8회에 걸쳐 18개교 710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오는 23일에도 양대초, 부성초, 남산초등학교 등 3개교 120명을 대상으로 호두과자만들기, 고구마수확체험, 군밤체험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올 마지막 체험행사로 오는 11월 24일 목천 부영초등학교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체험을 위해 고추장담그기, 두부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농촌문화체험행사는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천안 농산물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먹을거리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를 심어주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직접 수확하는 농산물이 농민들의 땀방울이라는 사실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고 농민들의 정성과 노력으로 식탁이 안전하고 풍요로울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산교육장이 되고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2013년에도 특색있는 테마를 정해 농촌의 정겨운 문화와 땀의 소중함을 어린이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농촌문화체험 토요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