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예산사과, 세계화 위한 잰걸음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예산사과 수출단지 조성 추진단 워크숍 개최

2012.10.17(수) 14:15:55 | 예산군청 (이메일주소:hmi929@korea.kr
               	hmi929@korea.kr)

예산군은 지난 16일 예산사과 수출단지조성 추진단과 ‘12년 엔비사과 식재농가 등 33명이 식재포장 9개소 순회평가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뉴질랜드 브라이언 기술이사의 포장순회 컨설팅과 순회결과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해 재배 매뉴얼을 보완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뉴질랜드 기술진의 포장 컨설팅은 식재 2년차 포장의 과실특성 평가와 식재 1년차 포장의 품종 생육특성 등을 비교평가 하는 방식으로 포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또한, 워크숍은 브라이언 이사의 종합평가, 엔젯오챠드 김희정 대표의 마케팅 전략 발표 등 수출단지 조성 추진단과 뉴질랜드 기술진간 사업 추진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예산사과 수출단지 조성사업은 FTA의 빠른 진전에 따른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한 사업으로 2009년부터 예산군 사과산업 구조 개선을 위해 뉴질랜드의 엔자 사과와 스위스의 속빨간 사과 품종을 도입, 2017년까지 200ha를 조성하여 역수출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0년 엔자사과 100ha 면적 계약에 이어 금년 5월 13일에 속빨간사과 100ha 면적 계약을 체결함으로서 ‘예산사과 세계화’ 사업추진 기반을 마련하고 도입품종 묘목 생산 및 품종 특성에 맞는 재배기술 이전으로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다짐한 바 있다.
 
예산군 관계자는 향후 수출단지 200㏊을 단계별로 조성해 FTA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사과산업의 구조를 개선하여 예산사과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산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예산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