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세계 최고 명품 가로수길 만든다

21억 투자 사계절 꽃 피는 명품 가로수길 조성 본격 시동

2012.10.17(수) 14:03:56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지난 16일 군청상황실에서 관련 실과장 및 T/F팀, 연구용역관계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T/F팀 회의를 갖고 세계 최고의 명품 가로수길 만들기에 나섰다.

군은 2013년부터 5년간 570억이 투자되는 제2기 청양군균형발전사업의 시작으로 사계절 꽃피는 명품 가로수길을 조성한다.

군은 칠갑산 도립공원을 중심으로 청양의 청정이미지와 특색을 살린 사계절 늘 푸른 명품 가로수길과 꽃동산을 조성해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개발한다.

이를 위해 2014년까지 21억원을 투자 국도  36호선 신규노선 변경에 따른 기존 도로를 활용한 늘 푸른 명품가로수와 숲, 사계절 꽃피는 거리를 조성하고 칠갑산 도립공원 주변의 장곡사~까치내 오토캠핑장~나선형도로~천장호~칠갑호 구간을 명품관광테마 길로 조성한다.

또한, 군민체육관 앞 사거리에서 벽천리 구간 소나무 가로수 식재를 시작으로 국지방도 5개 노선 114㎞와 주요도로에 가로수와 가로화단을 조성해 ‘꽃길 100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세종시와 내포시의 연계거점도시로 청양의 역할론이 증대되고 있다”면서 “사계절 꽃피는 명품가로수길 조성사업에 사명감을 갖고 일해 달라”고 당부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