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여성의 적극적인 참여, 논산 발전의 원동력

논산시 9월 5일 여성자치대학 입학식 열려

2012.09.05(수) 18:06:08 | 논산시청 (이메일주소:jh0110@korea.kr
               	jh0110@korea.kr)

5일 제1기 논산시 여성자치대학이 건양대학교 무궁화장홀에서 열렸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논산시 여성자치대학은 건양대학교 평생교육원이 논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세상읽기: 이해와 소통 ▲ 경쟁력 강화 : 여성의 자신감 ▲ 논산여성의 임파워먼트 주제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0회에 걸쳐 저명한 강사들의 다양한 분야의 유익한 강좌로 진행된다.
 
이날 입학식에는 황명선 논산시장의 개회사로 시작하였으며, 이상구 논산시의회의장, 김희수 건양대학교 총장의 축사가 있었다.

논산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자치대학에는 지원자가 몰려 당초계획 100여명 모집하였는데 4일만에 목표를 달성하고 최종 136명으로 명단이 확정되었다. 입학식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논산에서 유명한 강사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며 수료식까지 빠지지 않고 참여하려는 의지를 보였다.
 
입학식 후 김병준 전 교육부총리의 기념특강이 있었으며, 21세기 사회환경적 특성과 현대사회 여성의 지위와 새로운 역할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논산여성의 배움에 대한 높은 열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여성자치대학을 더욱 확대시켜 품격 높은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논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논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