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장애인 복지, 홍성군이 앞장서 실천

상반기 장애인생산품 우선 구매 실적 올해 목표 대비 119% 달성

2012.09.04(화) 15:22:58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감동하는 사회복지’를 표방한 민선5기 홍성군의 장애인의 복지시책이 군의 선도적인 실천으로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군에 따르면 장애인들의 자활·자립을 위해 시행하는 ‘장애인생산품 우선 구매 제도’ 시행 결과, 홍성군의 상반기 구매 실적은 4억 9,400여만원으로 올 목표액인 4억 1,290만원의 119%에 이르는 뛰어난 실적을 거뒀다.
 
‘장애인생산품 우선 구매 제도’는 장애인이 생산한 물품을 구입함으로써 장애인들의 소득을 증대시켜 자활·자립에 도움을 주고자 각 공공기관이 구매하는 총액의 1%를 할당해 구매하는 제도이다.
 
특히 홍성군이 이번에 거둔 구매실적은 충남도 내 15개 시·군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거둔 것으로, 행정에서 추진 중인 각종 장애인 복지시책 중 군이 직접 시행해야 하는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는 평가다.
 
홍성군은 33억 5천여만원의 사업비로 장애인 생활안정지원, 장애인의료비 지원, 장애인 일자리 사업, 장애인 바우처 지원사업 등 다각적인 장애인 복지사업을 펼쳐 오고 있으며, 지난달에 군청 내에 엘리베이터를 새로 설치하는 등 장애인 이동권 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여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상반기 중 충남도 내 시·군의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 평균은 목표대비 41.7%를 기록했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