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청소행정구역 책임제로 도시환경 개선에 앞장

책임제 실시로 신속한 민원처리 가능해져

2012.08.28(화) 16:15:35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시 청소 행정에 대한 구역책임제 실시로 시민들로부터 호응.
 
시는 지난 7월 시내지역 청소 체계를 기존 도로 중심에서 청소행정권역별 책임제로 개선하였다.
 
기존 도로 중심의 청소방법은 같은 지역 내 여러 명의 담당자가 있어 신속한 민원 처리와 안내 등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1대의 청소 차량이 동일 지역을 2,3회 반복 운행해야 했다.
 
이에 반해, 행정권역별 책임제는 청소 구역이 명확해, 담당자의 책임 의식을 강화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안내 등이 가능하다.
 
이번에 나눠진 권역은 4개 권역으로 강남 1권역은 무령로 중심으로 금성동, 산성동 일원, 강남 2권역은 중동, 반죽동, 봉황동 일원, 강북1권역은 신관동, 월송동, 무릉동 일원, 강북 2권역은 쌍신동, 금흥동, 의당면 일원이다.
 
시는 시민들이 거주 지역의 환경미화원, 차량운전자, 청소 구역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공주시 홈페이지에 청소 지도를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청소 체계 개선 외에도 원룸이나 유흥음식점 주변 등 불법배출 다발지역에 대한 청소 현장 아카데미 운영, 양심 꽃 화분 설치 등을 펼쳐 시민들의 의식 향상을 위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공주시 청소담당자는 “앞으로도 청소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노력 할 계획이다”고 말하며, 시민들에게 쓰레기 배출 시간을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쓰레기 배출시간은 평일은 해가진 후부터 밤11시까지 이며, 토요일에는 쓰레기를 배출할 수 없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